패션 전문점 두산타워는 오는 24~26일 ‘제16회 두타 패션 컨퍼런스(Doota Fashion Conference)’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진 디자이너의 성공이 한국패션의 미래다’라는 슬로건 아래 3일간 진행된다.

   
▲ 두산타워 제공

첫날인 24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두타 싱커스(Doota thinkers)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파이널’과 ‘패셔니스타 콘서트 2014 스페셜’이 열린다.

패셔니스타 콘서트는 김석원, 강동준, 계한희, 신용균 등 유명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전국 패션디자이너학과 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디자이너로서 성공 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둘째 날은 두타 광장에서 영디자이너 패션쇼가 펼쳐진다. 1부는 ‘탑 디자이너 2013 수상자 패션쇼’, 2부는 ‘전국대학생패션연합회 정기 패션쇼’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은 강남 클럽 신드롬에서 ‘탑 디자이너 파이널 콜렉션’과 ‘라이브 파티’가 개최된다. 파이널 콜렉션은 2014 신진 디자이너 공모전의 파이널 진출자 6인의 최종 패션쇼로서 최종 심사를 거쳐 우승자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두타 관계자는 “최근 신진 디자이너들이 국내외에서 인정받으며 한국 패션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두타는 신진 디자이너 발굴은 물론 그들이 패션업계에 성공적으로 정착하는 데 이바지하는 신진 디자이너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