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원내대책회의서 "백원우 별동대가 공수처 축소판"
[미디어펜=손혜정 기자]자유한국당이 최근 의혹이 확산되고 있는 '3대 게이트'와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오른 두 법안 처리를 두고 문재인 대통령을 집중 겨냥해 공세에 나섰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 시간에 "문 대통령께서 어제 또 한바탕 야당 탓, 야당 욕하기를 했다"며 지난 2일 문 대통령의 발언을 지적했다.

   
▲ 3일 국회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 (왼쪽부터) 정용기 정책위의장 나경원 원내대표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 / 사진=미디어펜


나 원내대표는 "지금 문 대통령이 누구를 나무라고 손가락질할 형편이 되느냐"며 "아이들을 협상카드로 사용하지 말라고 했는데 이 정권이 바로 아이들 안전법안을 야당 탄압도구로 쓰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나 원내대표는 "필리버스터 권한 강탈에 민식이법을 동원했다"며 "문 대통령이야말로 제발 국민이 걱정하는 대통령이 아니라, 모든 국민의 대통령, 대한민국 대통령 자리로 돌아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지금 이 모든 난맥의 원인제공자가 누구인가. 공수처법(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과 연동형비례대표제 선거법에 집착을 놓지 못하는 문 대통령 본인이다"라며 "갈등을 풀어야 할 대통령이 갈등을 부추긴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3대 게이트를 거론하며 문 대통령을 향한 공세를 이어갔다.

그는 "친문농단 게이트의 몸통은 청와대고 수장은 대통령"이라며 "청와대 대변인 앞세워서 선동하고 물타기 하지 말고 대통령이 직접 국민 앞에 해명하라"고 힘주어 촉구했다.

   
▲ 3일 한국당 회의장 앞에서 '국민무시 민생외면, 자유한국당 해체하라'는 피켓을 든 사람이 나경원 원내대표를 향해 "민식이법 왜 통과 안 해주나"며 고함을 치고 있다. / 사진=미디어펜

또 일명 '백원우 별동대 수사관 사망 사건'을 상기하며 "공수처 생겼으면 별동대 수사관의 사망 경위는 다 묻고 덮었을 것"이라며 "백원우 별동대가 바로 공수처 축소판이고 공수처가 바로 문 대통령의 별동대"라고 강조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도 "이 모든 배후에는 모든 것을 조종하는 문 대통령이 있다"며 "오늘날 분열과 갈등, 혼란, 이미 시작된 선거법을 통해서 목표로 하는 좌파 독재의 지휘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는 "각종 게이트가 공개되고 있다"며 "만사청통인 것 같다. 모든 일이 청와대 중심"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이날 한국당 회의장에는 사람들이 난입해 "민식이법 통과시켜달라"고 고함을 지르는 등 난동이 일었다. 이 중 한 명은 회의 전에도 나 원내대표를 향해 "국민 무시하지 말라"며 "민식이법 왜 통과 안 시켜주냐"고 외치는 등 소란이 일었다.
[미디어펜=손혜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