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상진사장 10조매출 1조투자 선언, 문재인정권 대일협력복원 시급
도레이첨단소재가 한국에 대한 투자를 대폭 늘리겠다고 선언했다.

전해상 사장은 2일 비전2030선포식을 갖고 한국주요 고객사들과 함께 디스플레이, 모빌리티, 친환경소재등 첨단분야 투자를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2030년에 매출 10조원(올해 2조4000억원) 영업이익 1조원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일본의 세계적인 화학섬유소재기업이다. 폴더블폰재료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소재, 차세대 디스플레이등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한국의 삼성전자 등 IT전자기업에 대한 주요 소재공급업체로 상생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일본을 대표하는 기업이 한국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는 것은 무척 반가운 소식이다. 일본과 한국간에 무모한 경제전쟁과 보복이 본격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도레이첨단의 공격경영은 한일기업간의 협력과 상생의 모델이 되고 있다.

문재인정권은 국가경제에 자해적인 지소미아파기 및 파기유예 소동, 위안부합의 백지화, 63년 한일협정 무력화등으로 일본 아베정권을 자극했다. 아베는 골대를 수없이 움직이는 문재인정권을 신뢰할 수 없다면서 한일협정을 파기한 이유를 들어 한국에 대한 전략물자 수출규제에 돌입했다.


일본이 우대국가에 대해 수출특혜를 부여해온 화이트리스트에서 한국을 배제해버린 것. 문재인정권은 반일민족주의에 젖어 곧바로 일본과 경제정면대결에 나섰다. 급진좌파 문재인정권과 극우 아베정권은 자신들의 정치적 이익과 지지층 결집을 위해 양국경제에 치명적인 경제전쟁을 벌였다.

   
▲ 일본의 화학섬유대기업인 도레이첨단 전상진사장이 한국에 대한 1조투자를 지속해서 2030년 매출 10조원을 달성하겠다고 의욕적인 비전을 선포했다. 문재인대통령과 아베 총리간 무모한 경제전쟁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도레이첨단의 한국투자확대는 양국기업간 상생과 번영 협력의 중요한 모델이 되고 있다. 전사장이 2일 2030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양국관계는 두 지도자의 우매함과 편향, 혐한 및 반일정치로 최악으로 치닫고 있다.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로 인해 제조 및 농산물 유통 서비스 항공 한류산업 등 전방위로 타격을 받고 있다. 일본에 가는 한국인관광객들도 급감하고 있다. 사회주의정책으로 위기를 맞고 있는 한국경제는 일본과의 경제전쟁으로 더욱 수렁에 빠지고 있다.

도레이첨단의 한국투자 지속은 한일 경제전쟁의 와중에서 이뤄진 것이어서 의미가 크다. 정권차원의 무모한 갈등속에서도 한일기업간 협력과 투자는 지속돼야 한다. 도레이첨단은 2017년부터 한국에 대해 1조원이상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연구개발센터와 부직포사업, 폴리패닐렌설파이드(PPS)공장을 준공하거나 짓고 있다.

연구개발센터에 근무하는 인력만 500명에 달하는 등 한국인고용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2011년에는 일찌감치 구미에 탄소섬유공장을 세웠다.

도레이첨단은 65년 한일국교정상화이후 양국 기업간 긴밀한 협력과 관계의 성공적인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부품소재를 생산하는 도레이첨단이 한국에 직접 투자를 한 것은 중간재 생산분야에서 수평무역으로 가고 있음을 반증하고 있다. 공급망이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이뤄지는 쌍방향으로 형성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제는 일본부품기업이 한국수요업체를 찾아와 투자하는 것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도레이첨단의 지속적인 한국투자를 환영한다. 다른 일본기업들도 한국에 대한 투자 및 고용확대가 활발해질 기대한다. 문재인정권은 무모한 반일민족주의 대결정치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 문재인정권은 5년이면 떠나야 한다. 우물안개구리식 반일정권에 의해 양국협력이 무너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양국기업간 협력과 상생은 100년, 200년 이상 지속돼야 한다. 국가경제에 자해적인 마이너스게임을 폐기하고 일본과 상생과 번영 협력의 길을 복원시켜야 한다. 한일기본협정을 준수하는 등 양국간 무너진 신뢰를 회복하는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

일본과 대립하면서 경제와 안보를 다지는 것은 불가능하다. 아베정권도 불필요한 혐한외교를 중단해야 한다. 한국과 경제 및 안보협력을 재개해야 한다. /미디어페 사설
[미디어펜=편집국]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