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수요일(4일) 오늘날씨는 찬바람과 함께 곳곳에 눈이나 비가 내리는 날씨가 예보됐다. 일부지역은 밤사이 눈이 쌓여 눈길 출근길이 되겠다. 내일부터는 본격 추위가 시작돼 금요일은 서울이 영하8도까지 떨어지는 등 올 겨울 들어 가장 춥겠다.

   
▲ 수요일(4일) 오늘날씨는 찬바람과 함께 곳곳에 눈이나 비가 내리는 날씨가 예보됐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한파특보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오늘 새벽까지 가끔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많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수원 영하 2도, 인천 대전 영하 1도, 춘천 영하 5도, 강릉 청주 0도, 세종 영하 4도, 전주 포항 2도, 광주 3도, 목포 6도, 대구 울산 1도, 부산 4도, 제주 8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춘천 7도, 인천 수원 청주 8도, 강릉 세종 대전 9도, 전주 목포 10도, 광주 12도, 대구 포항 울산 11도, 부산 13도, 제주 14도를 나타내겠다.

내일날씨는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서울 아침기온이 영하 6도까지 떨어지는 등 몹시 춥겠다.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의 아침기온이 대부분 영하로 떨어지겠다.

오늘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기온은 더욱 낮겠다. 금요일인 모레는 내일 아침보다 3~5도 더 기온이 내려가겠다.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 중부 내륙과 산간에는 한파 특보도 내려질 수가 있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수원 영하 6도, 인천 영하 4도, 춘천 영하 5도, 강릉 전주 0도, 청주 대전 영하 2도, 세종 영하 3도, 광주 3도, 대구 영하 1도, 포항 울산 1도, 부산 5도, 제주 8도를 나타내겠다. 낮 기온은 서울 수원 춘천 2도, 인천 1도,춘천 5도, 강릉 광주 목포 포항 7도, 청주 3도, 세종 대전 4도, 전주 5도, 울산 8도, 부산 10도, 제주 11도를 보이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중기예보)에 따르면 이번 주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이 많겠다. 7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에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평년보다 전반에는 낮겠으나, 후반에는 조금 높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