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대함 및 수중 유도무기·소나·탐색레이더·전투체계 등 소개
   
▲ 2일부터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열린 'EXPO DEFENSA 2019'서 해외 군 관계자가 LIG넥스원 부스를 방문했다./사진=LIG넥스원


[미디어펜=나광호 기자]LIG넥스원은 지난 2일(현지시각)부터 사흘간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열리는 국제 방산 전시회 'EXPO DEFENSA 2019'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LIG넥스원은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와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를 비롯한 첨단 방공망 체계 및 △함대함·수중 유도무기 △소나 △탐색레이더 △전투체계 등 해군 제품군을 소개했다.

중남미 유일의 한국전 참전국가이기도 한 콜롬비아는 중남미 군사강국으로, 현재 노후화된 무기체계의 현대화 및 자체 방산역량 확보를 추진 중이다.

이에 우리 정부도 해군 퇴역함을 콜롬비아에 인도하는 등 방산 교역을 확대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LIG넥스원 역시 2011년 콜롬비아에 중남미 사무소를 개소하고 2012년부터 현지 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시장개척을 위한 수주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LIG넥스원은 세계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신규 시장 개척과 방산수출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이번에 소개하는 첨단 무기체계가 콜롬비아를 비롯한 중남미 국가의 군 현대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