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지난 3일 본점에 미국 최대 중식 프랜차이즈 ‘판다익스프레스’와 17일 영등포점에 광동식 딤섬 전문 레스토랑 ‘얌차이나’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판다익스프레스’는 오픈 이후 일평균 1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방문객 수는 3주간 약 1만4000명에 이를 정도로 인기다. ‘얌차이나’ 역시 일주일 간 일평균 매출이 주변 매장보다 21% 높다.

   
▲ 롯데백화점 제공

‘판다익스프레스’가 아시아에서 점포를 연 것은 롯데백화점 본점이 처음이다. ‘판다익스프레스’는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지에 16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연 매출 2조원대의 미국 최대 중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판다익스프레스’매장은 미국에서부터 단골이었던 고객을 포함해 일평균 700명이 방문한다. 이 매장의 가장 큰 장점은 신선한 음식을 원하는 메뉴만 골라 담을 수 있다는 점이다.

모든 음식은 볶음 전문 팬(pan)인 ‘웍’을 활용해 바로 볶아서 제공한다. 점심시간이 되면 매장을 둘러싸고 10~15m의 줄이 한 시간 내내 유지된다.

인기상품은 느끼하지 않게 오렌지를 활용해 소스를 만든 오렌지 치킨과 닭고기, 땅콩, 야채, 고추를 달고 매콤하게 볶은 중국요리인 쿵파오치킨이다.

광동식 딤섬 전문점 ‘얌차이나’도 백화점 최초로 영등포점을 오픈했다. ‘얌차이나’는 맛있다는 의미의 ‘Yum’과 China의 합성어로 ‘딤섬과 차를 먹는다’라는 의미의 ‘음차’의 광동성 사투리 ‘얌차’라는 뜻도 포함됐다.

영등포 매장에서는 하루에 평균 200개의 딤섬을 판매하고 있으며 돼지고기를 재료로 만든 상하이식 소룡포와 새우와 부추로 만든 구채교, 새우살과 해물로 만든 하교 등이 인기다.

또 해산물을 이용한 팔보채·전과복·송이해삼 등 다양한 광둥식요리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판다익스프레스, 얌차이나와 같이 일반적인 중식당이 아닌 백화점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의 독특한 콘셉트가 고객들의 관심을 받는 가장 큰 이유”라며 “앞으로 중식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콘셉트로 고객이 즐겁고 맛있게 식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