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상 사장, '우리끼리 크리스마스 파티' 참석
   
▲ (뒷줄 왼쪽 세 번째부터) 조현상 효성 사장, 손인경 온누리 사랑 챔버 단장, 이재훈 온누리교회 담임목사 등이 5일 서울 용산구 온누리교회에서 열린 '온누리 사랑 챔버 오케스트라' 창립 20주년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효성


[미디어펜=나광호 기자]발달 장애⋅지적 장애 아동 청소년들로 구성된 '온누리 사랑 챔버 오케스트라'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지난 5일 저녁 서울시 용산구 온누리교회에서 '우리끼리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었다.

효성은 이 자리에 이재훈 온누리교회 담임목사, 손인경 사랑 챔버 단장, 조현상 효성 나눔봉사단장(사장)이 참석했으며, 후원금 5000만원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사랑 챔버'는 한국인 최초로 예일대 음악박사를 취득한 바이올리니스트 손인경 교수가 1999년 창단했으며, 전문음악인 선생님 40여명과 60여명의 단원으로 성장했다.

효성과 사랑 챔버는 2014년부터 인연을 맺어왔다. 장애인에 대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해온 조 사장이 손인경 단장에게 후원을 제안한 것이 계기가 됐다. 재정적 어려움이 있던 사랑 챔버는 효성의 지속적인 후원에 힘입어 단원들의 새 악기와 단복들을 갖출 수 있었다.

또한 세계적인 첼리스트 '요요 마'와 함께 티칭 클래스를 2년마다 받고 있으며, 지도를 받은 오케스트라 단원 중 몇 명은 음악 대학에 진학했다. 요요 마도 사랑 챔버의 20주년을 축하하는 영상 메시지를 이날 보냈다.

사랑 챔버 관계자는 "효성의 지속적인 후원에 감사드리고, 보내주신 성원과 도움을 기반으로 아이들을 훌륭한 연주자로 성장시키겠다"며 "2020년 이후에는 해외 공연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효성은 2010년부터 문화예술과 스포츠 영재 및 사회적 약자를 후원하는 '효성 컬쳐 시리즈'를 이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후원 △궁궐 복원 사업 후원 △창덕궁 환경 정화 △배리어 프리 영화 제작 지원 등 문화·예술·스포츠 분야에서 지속적인 기여를 해나갈 방침이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