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대설이자 주말인 7일(토요일) 오늘날씨는 대부분 영상권을 회복하겠지만 전국 곳곳에 눈이나 비가 내리는 날씨가 예보됐다. 새벽 경기 북부를 시작으로 내리던 눈은 아침에는 서울을 포함한 그 밖의 수도권과 충북지역으로 확대되겠다. 낮부터 기온이 오르면서 비로 바뀌어 내리는 곳도 있겠다.

   
▲ 대설이자 주말인 7일(토요일) 오늘날씨는 대부분 영상권을 회복하겠지만 전국 곳곳에 눈이나 비가 내리는 날씨가 예보됐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한파 대설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중부지방은 낮까지 대체로 흐리겠다.

오늘 발해만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에 동반된 구름대가 서해상에서 발달하여 들어오면서 새벽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서 눈이 내리겠다. 아침에는 서울·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북부에도 눈이 오겠다. 낮에 대부분 그치겠고 낮 동안 기온이 오르면서 눈과 비가 섞여 내리는 곳 있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광주 대구 울산 영하 3도, 인천 0도, 수원 대전 영하 4도, 춘천 영하 7도, 강릉 목포 영하 1도, 청주 영하 5도, 세종 영하 6도, 포항 부산 영하 2도, 제주 6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전주 6도, 인천 세종 대전 광주 목포 7도, 춘천 3도, 강릉 대구 8도, 포항 울산 9도, 부산 제주 10도를 나타내겠다.

내일날씨는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아침까지 평년보다 2~3도 가량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수원 영하 4도, 인천 청주 대전 전주 영하 3도, 춘천 영하 6도, 강릉 울산 0도, 세종 영하 7도, 광주 대구 영하 1도, 목포 포항 1도, 울산 0도, 부산 2도. 제주 8도를 나타내겠다. 낮 기온은 서울 6도, 인천 4도, 수원 춘천 5도, 강릉 포항 10도, 청주 6도, 세종 대전 목포 7도, 광주 대구 9도, 울산 제주 11도, 부산 12도를 보이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중기예보)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다음주 화요일인 10일 중부지방에 비(강원영서 비 또는 눈)가 오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