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그레이스의 효도 관광이 시작됐다.

오는 12일 오후 방송되는 MBC Every1 예능프로그램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한방 건강 검진에 나선 도미니카공화국 어르신들의 하루가 공개된다.

그레이스는 "항상 가족의 건강에 대해 걱정한다"며 엄마, 이모, 삼촌을 위해 맞춤형 건강관리 투어를 계획했다고 밝혔다. 투어의 첫 번째 목적지는 바로 한방으로 진행되는 건강 검진. 이는 도미니카공화국에서는 접하기 힘든 한의학을 가족에게 소개하기 위한 그레이스의 결정이었다. 

검진에 앞서 문진표를 작성하자 삼남매는 평소 좋지 않은 곳들을 나열했다. 특히 알레이다는 "신장이 안 좋아. 간낭종도 있어. 2003년에는 수술도 했어"라며 숨겨진 지병들을 밝혀 건강 검진의 필요성을 느끼게 했다.


   
▲ 사진=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제공


삼남매는 건강 검진이 모두 끝난 후 침을 맞기 위해 치료실로 이동했다. 삼남매는 침 치료를 받으며 각기 다른 반응을 보였는데. 막내 마리벨은 처음 경험하는 침 치료에도 의연한 모습을 보였다. 호세는 치료 전부터 "아프겠지?"라며 걱정했지만 막상 침을 놓자 편안함을 느끼다 못해 코까지 골며 잠에 빠졌다. 하지만 이를 지켜보던 알레이다의 표정은 점점 심각해져갔다. 계속해서 자신의 배를 내려다보던 알레이다는 급기야 그레이스를 따로 불러내 심각하게 말을 건넸다. 과연 알레이다가 비밀스럽게 전한 한마디는 무엇일까.

도미니카공화국 삼남매의 한방 건강 검진 체험기는 오는 12일 오후 8시 30분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공개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