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페이스북에 "결국은 역사의 단두대에 오를 법안 처리"
[미디어펜=손혜정 기자]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원장이 9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어차피 이달 말이면 끝날 정부다. 이들의 몰역사적인 행보와 함께 하지말라"고 일침을 날렸다.

김 전 비대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언젠가 세워질 수밖에 없는 역사의 심판대 위에 같이 서려고 하지 말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전 비대위원장은 "총선 전까지 청와대는 힘을 쓸 수가 없다"며 "새로 당선된 여당의원들도 청와대보다는 대선주자들을 향해 달려가게 된다"고 향후 총선 정국을 예상했다.

그러면서 김 전 비대위원장은 "이 대선주자들은 청와대보다도 민심을 더 따르게 된다"며 "이래저래 한쪽 극단으로 흐르고 있는 문재인 정부는 올해 말로 끝이 난다"고 평가했다.

   
▲ 사진=김병준 전 비대위원장 페이스북 글 일부 캡처


김 전 비대위원장은 민주당을 향해 "이렇게 그 생명을 다 한 문재인 정부의 반역사적이고 몰역사적인 의지를 받들 이유가 있느냐"며 "그래서 연동형비례대표제와 공수처법안(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 등, 결국은 역사의 단두대에 오를 법안 처리의 '공범'이 되어야 하느냐"고 물었다.

이어 그는 드루킹 사건과 지난해 울산지방선거 선거 개입 의혹과 관련 현 정부를 "민주주의의 가치와 역사를 부정했다"고 비판했다.

또 김 전 비대위원장은 현 정권에서 일어난 최저임금제도와 '먹방' 방송 규제 등에 대해서도 "노사자율과 시장자율이 있어야 할 자리, 그리고 소비자와 투자자에 의한 통제가 있어도 좋을 자리에 권력의 칼을 들이낸 것"이라며 "자유권 확대를 향해 흘러온 역사에 대한 모욕"이라고 일갈했다.

그는 "이러한 권력을 영속화하기 위해 비합리적 재정살포 등 대중영합주의 정책을 통한 '매표행위'를 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김 전 비대위원장은 "비례대표제와 공수처 법안 등은 바로 이런 맥락에서 해석돼야 한다"며 "신형 독재국가를 만드는 도구와 수단으로 해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전 비대위원장은 "검경수사권을 분리하고 공수처를 설치한다고 해서 뭐가 달라지겠느냐"며 "검찰 혼자서 들고 있던 칼을 경찰과 검찰 모두 들거나 공수처라는 또 다른 칼잡이가 더 나타나는 것 밖에 더 되겠느냐"고 날을 세웠다.
[미디어펜=손혜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