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우수 방송 영상물 홍보, 수출 위해 한국 공동관 운영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는 8일 중국 최대 방송 행사인 상해TV 페스티벌(STVF 2010)에서 ‘한국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제16회를 맞이하는 ‘상해TV 페스티벌’은 중화권 중심의 국제 방송프로그램을 전시하고 국제 컨퍼런스 진행하는 행사이다.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기간 동안 한콘진은 국내 우수 방송 영상물을 홍보하고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한국 공동관을 운영하고, ‘한국의 밤’ 쇼케이스를 상해 풀만 호텔에서 개최했다.

한콘진 이준근 본부장의 환영사로 시작한 ‘한국의 밤’ 행사에는 약 200여명의 중국 주요 바이어와 패조건 상해문화광파국 부국장, 당려군 상해TV 페스티벌 조직위 부서기장 등의 정부기관 인사들이 참석했다.


상해TV 페스티벌 ‘한국의 밤’ 쇼케이스 개최
▲상해TV 페스티벌 ‘한국의 밤’ 쇼케이스


이날에는 새로운 한국드라마에 대한 소개와 함께 현재 중국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찬란한 유산’의 배경음악을 녹음한 중국 가수 리쟈준의 공연이 진행돼 한중 쌍방향 문화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특히 드라마 ‘검사 프린세스’, ‘서변앓이’의 주인공 박시후와 ‘그대 웃어요’에서 열연한 정경호가 한류홍보대사로 위촉돼, 약 400여명의 중국 팬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박시후와 정경호는 “앞으로 한국 콘텐츠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 공동관에는 KBS미디어, MBC, SBS콘텐츠허브 등 지상파 방송사 및 제작사와 배급사 등 총 20여개 업체가 참가해 한국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