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12일(목요일) 오늘날씨는 미세먼지가 물러나면서 다시 추위가 찾아오는 날씨가 예보됐다. 기온이 다시 영하권으로 뚝 떨어지겠다. 강원도 대관령은 영하 9도까지 곤두박질치겠고 서울 영하 4도로 떨어지겠다. 찬바람마저 강해 체감기온은 더욱 떨어지겠다.

   
▲ 12일(목요일) 오늘날씨는 미세먼지가 물러나면서 다시 추위가 찾아오는 날씨가 예보됐다. 기온이 다시 영하권으로 뚝 떨어지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한파주의보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오늘 새벽 사이에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수원 세종 영하 4도, 인천 영하 3도, 춘천 영하 5도, 강릉 전주 대구 0도, 청주 대전 영하 2도, 광주 목포 부산 2도, 포항 울산 1도, 제주 7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춘천 4도, 인천 3도, 수원 청주 5도, 강릉 광주 대구 포항 울산 8도, 세종 대전 6도, 전주 목포 7도, 부산 10도, 제주 11도를 보이겠다.

내일날씨는 남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중부지방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중부지방은 낮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청주 전주 영하 2도, 인천 울산 영하 1도, 수원 대전 영하 3도, 춘천 세종 영하 5도, 강릉 1도, 광주 목포 포항 0도, 부산 3도, 제주 6도를 나타내겠다. 낮 기온은 서울 인천 수원 세종 7도, 춘천 5도, 강릉 전주 포항 10도, 청주 대전 대구 8도, 광주 울산 11도, 목포 9도, 울산 11도, 부산 12도, 제주 15도를 보이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중기예보)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14일 새벽까지 강원도와 충청도, 전북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17일은 전국에 비가 시작되어 강원영동과 제주도는 18일까지 이어지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