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진구 개금동에 위치한 ‘개금역 금강펜테리움 더 스퀘어’가 최고 65대 1이란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1순위에서 마감했다.

지난 24일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1순위 청약접수를 받은 결과 이 아파트는 총 511가구 모집에 8878명이 접수해 17.4대1의 높은 경쟁률로 모든 주택형이 1순위에서 마감됐다.

   
▲ 개금역 금강펜테리움 더 스퀘어 조감도

청약경쟁률이 가장 높았던 주택형은 84C㎡형이었다. 84㎡C형은 52가구 모집에 3357명이 접수해 64.6대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전용 84㎡C형의 경쟁률이 높았던 이유는 중형주택임에도 불구하고 ‘4베이+4룸’ 구조의 혁신적인 평면 때문인 것으로 점쳐진다.

거실과 침실, 주방 등을 확장하게 되면 39㎡가 넓어져 실사용 면적이 123㎡이나 된다. 또 84㎡C형은 모두 정남향으로 배치된 만큼 일조권 및 통풍성 등 주거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보여 청약자들이 많이 몰렸다.

부산진구 개금동에 위치한 ‘개금역 금강펜테리움 더 스퀘어’ 사업지는 8년 만에 사업이 진행된 곳으로 대기수요가 많았다. 이 단지는 4개 동 지하5~지상39층 규모로 아파트 620가구(전용74㎡, 84㎡)와 오피스텔 59실(전용 23㎡, 43㎡) 등으로 이뤄진다.

‘개금역 펜테리움 더 스퀘어’는 부산지하철 2호선 개금역이 맞닿아 있다. 가야대로와 가까워 서면과 사상은 물론 부산시내 어디로든 이동이 편리하다. 또 개금초가 걸어서 3분 거리에 있고 개림중, 주례중, 개성중, 개금고, 가야고, 부산국제고, 한국과학영재고 등으로 통학이 가능하다.

개금동은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기로 유명하다. 재래시장인 개금골목시장이 도보 3분 거리에 있으며 홈플러스 가야점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 단지 앞에는 메디컬 복합빌딩이 들어설 예정이며,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과 산부인과, 내과 등 병원들이 근거리에 밀집해 있다. 서면역 주변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CGV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개금역 금강펜테리움 더 스퀘어’는 분양 후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상반기 부산 도심에 위치한 분양권들은 최고 5000만 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는 것을 감안하면 입지여건이 뛰어난 ‘개금역 금강펜테리움 더 스퀘어’도 웃돈이 붙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