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엔강 공식입장, "평소 술 못하는데 과음탓"?...이 능숙한 폭탄주 제조 솜씨는 뭐지?

모델 겸 배우 줄리엔 강이 대낮에 속옷 차림으로 거리를 배회하다 경찰 조사를 받은 사실에 대해 "술 때문"이라고 해명한 가운데 과거 줄리엔 강이 능숙하게 폭탄주를 제조하는 모습이 주목받고 있다.

줄리엔 강은 2012년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결혼했어요'에 출연해 막걸리와 요구르트를 섞은 일명 '어깨주' 폭탄주를 능숙하게 제조해 눈길을 끌었다.

   
▲ 줄리엔 강 공식입장/사진=방송화면 캡처

이 때문에 일각에선 이번 백주대로 속옷 활보 사건이 "평소 못하던 술을 과음했기 때문술 때문"이라는 소속사의 주장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수서경찰서는 25일 “줄리엔 강이 지난 18일 오후 3시께 정신이 혼미한 상태로 서울 강남구 역삼동 인근 도로에서 쓰러진 채로 주민에게 발견돼 인근 파출소로 인계됐다”고 밝혔다.

줄리엔 강이 발견된 곳은 집에서 약 1km 떨어진 곳으로, 당시 경찰은 줄리엔 강의 마약 투약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간이 검사를 실시했지만 결과는 음성으로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줄리엔 강 소속사 쇼브라더스엔터테인먼트 측은 “당시 줄리엔 강이 클럽에 갔다가 지인들이 권하는 술을 거절하지 못하고 받아 마시다 보니 과음을 하게 됐다”며 “귀가하던 중에 취기를 못 이겨 정신을 잃고 집 근처에 쓰러져 있는 것을 주민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속사 측은 이어 "경찰 측으로부터 조사 및 수사 종결 통보를 받았다. 줄리엔 강과 관련한 더 이상의 추가 조사는 없을 예정"이라며 "술로 인해 벌어진 해프닝으로 마약과는 전혀 관계없는 일이다. 억측성 보도에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줄리엔 강의 마약 투약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24일 간이 마약검사를 실시한 경찰은 이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 검사를 의뢰했다.
 
줄리엔 강 백주대로 속옷 활보에 대한 공식입장을 접한 네티즌들은 "줄리엔 강 공식입장, 술마시고 필름이 끊겼다고?"  "줄리엔 강 공식입장, 술 못마시지만 폭탄주 제조는 잘한다?"  "줄리엔 강 공식입장, 술 많이 마시면 안될 사람이네"  "줄리엔 강 공식입장, 아무리 술을 많이 마셨어도 오후3시에 대로에서 속옷차림으로"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