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17일 화요일 오늘날씨는 전국에 비가 내리는 날씨가 예보됐다. 미세먼지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천둥, 번개를 동반한 요란한 비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강우와 원활한 대기 움직임으로 보통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 17일 화요일 오늘날씨는 전국에 비가 내리는 날씨가 예보됐다. 미세먼지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미세먼지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겠다. 새벽 서쪽지방부터 시작된 비는 오전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

오늘 낮까지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평년보다 기온이 높아 비교적 포근하겠다. 비가 그친 후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들어오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오늘 아침보다 10도 내외로 떨어지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수원 울산 7도, 인천 포항 8도, 춘천 3도, 강릉 광주 9도, 청주 대전 6도, 세종 4도, 전주 10도, 목포 11도, 대구 5도, 부산 12도, 제주 14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수원 10도, 인천 9도, 춘천 8도, 강릉 광주 14도, 청주 목포 세종 12도, 대전 전주 대구 13도, 대구 13도, 포항 울산 부산 16도, 제주 18도를 나타내겠다.

내일날씨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흐리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새벽부터 오후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 새벽과 아침 사이에는 기온이 큰 폭으로 하강하면서 내린 비가 어는 곳 있겠다. 특히 기온이 낮은 산간도로, 교량, 터널 입·출구를 중심으로 도로가 결빙되는 곳도 있겠으니 교통안전 및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수원 1도, 인천 세종 0도, 춘천 3도, 강릉 울산 6도, 청주 대전 2도, 전주 4도, 광주 목포 대구 5도, 포항 부산 8도, 제주 9도로 어제보다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낮 기온은 서울 춘천 5도, 인천 4도, 수원 6도, 강릉 대전 광주 9도, 청주 목포 7도, 세종 전주 8도, 대구 제주 11도, 포항 12도, 울산 13도, 부산 15도를 보이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중기예보)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주말인 21~22일, 성탄절인 25일은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보다 전반에는 비슷하겠으나 후반에는 조금 높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