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전 연석회의서도 "야바위꾼들 심판해야"

"밥그릇 하나라도 더 빼앗아 먹으려는 탐욕의 아귀다툼"
[미디어펜=손혜정 기자]바른미래당·정의당·민주평화당+대안신당(3+1)이 선거법 개정안에 대해 합의한을 마련했다는 소식이 18일 알려지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의석 나눠먹기 막장 드라마의 1차 대본이 나왔다"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3+1 합의안에 대해 "핵심은 두 가지. 하나는 연동형 30석 나눠먹고 연동형 계속할지는 논의하겠다, 두번째는 석패율을 도입하자는 것"이라며 "연동형 선거제는 100%가 아닌 한 위헌"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옛날에는 개인한테 투표를 한 게 계산에서 비례로 갔다"며 "이게 위헌이라고 해서 인물 투표 따로, 비례 투표 따로 해서 나눠야 위헌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사진=자유한국당
그러면서 "연동형 비례제는 몇 %이건 간에 지역구 계산한 것을 포함해서 계산한다"며 "만약 정당 득표율이 35%라면 105석인데 지역구가 110석이라면 연동형이 아예 없다. 지역구를 고려하기 때문에 위헌"이라고 말했다.

또 심 원내대표는 "지역구를 반영하니 등가성에 어긋나고 국민 주권을 훼손하는 대단히 심각한 것"이라며 "그런데도 이 사람들은 위헌인지 알면서 무조건 한다. 이번만 적용한다는데 국회가 국민을 볼모로 하는 실험실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독이 든 음식을 국민에게 먹으라고 내놓은 꼴밖에 되지 않는다"며 "그래서 연동형비례제는 잘못됐고, 받을 수 없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연동형 비례제에 캡을 씌우고 석패율까지 더했다"며 "나눠먹을 자리를 만들어 자기가 무조건 들어간다는 야바위꾼들을 국민이 심판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앞서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연석회의에서도 4+1 선거법 개정안 논의에 대해 "석패율, 연동형 캡, 이중등록제, 인구기준 변경 등등 온갖 꼼수들을 동원해 밥그릇 하나라도 더 빼앗아 먹으려는 탐욕의 아귀다툼뿐"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는 석패율 중진 구제용이라는 비판이 나오자 "중진을 빼면 된다"고 말한 심상정 정의당 대표에 대해서도 "중진을 빼는 것은 평등권을 침해한 위헌이라는 것도 몰랐던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심상정, 박지원, 정동영, 손학규 등 정계 퇴출이 마땅한 사람들이 이중등록제라 해서 지역구에도 출마하고 비례대표에서 등록하고 이렇게 어떤 경우에도 목숨을 부지하겠다는 집념은 비루하기 짝이 없다"며 "더욱이 위헌이 명백한 연동형을 이번 선거에만 한시적으로 적용하자는 야바위는 자기들 스스로 정치 사기꾼임을 고백하는 것"이라고 날세워 비판했다.
[미디어펜=손혜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