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최고위서 드루킹 거론 "8000만 건이 넘는 선거조작"
[미디어펜=손혜정 기자]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선거중립내각 구성하라"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장 앞 로텐더홀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드루킹 여론조작과 울산시장 부정선거 의혹 등을 거론하며 문 대통령을 겨냥해 직격탄을 날렸다.

황 대표는 "총선이 4개월도 남지 않은 지금 시점에서 여야 정당의 선거 무대는 이미 절대적으로 기울어진 운동장이 되었다"며 "선거를 공정하게 그리고 중립적으로 관리해야 할 국무총리와 법무부 장관이 더불어민주당 특정 정당의 국회의원으로 채워질 전망"이라고 지적했다.

   
▲ 황교안 대표가 18일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공수처법 선거법 날치기 저지 규탄대회'를 열고 발언하고 있다./사진=자유한국당
그는 "공정선거를 책임져야 할 거의 모든 국가기관을 민주당이 정말 더불어장악하고 있는 것"이라며 "부정선거가 눈앞에 보이고 있다. 우리가 그렇게 싸워 이겨왔던 공정선거의 시스템이 완전히 이미 무너진 것"이라고 개탄했다.

황 대표는 "공직선거법도 집권여당과 그 부속정당들이 야합해서 국민의 뜻, 제1야당은 무시하고 우리 헌정사상 유례없이 파렴치하고 일방적인 악법을 만들어서 날치기하려고 하고 있다"며 "2년 반 전 대통령 선거 때 대통령의 최측근인 김경수 경남지사가 드루킹을 통해서 대선 여론을 조작한 혐의로 구속된 바가 있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8000만 건이 넘는 엄청난 선거 조작이었다. 잊을 수도 없는 그런 선거 부정이었다"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지난해 울산시장선거 청와대 개입 의혹에 대해서도 맹공격했다. 그는 "청와대가 대통령의 30년지기를 울산시장에 당선시키기 위해서 공직선거를 자행한 것이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며 "국민들게서 공노하는 부정선거 모습이었다. 과거가 현재의 거울이라면 내년 총선에서 문재인 정권이 과연 무엇을 할지 불 보듯 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내년 총선은 문재인의, 문재인에 의한, 문재인을 위한 선거가 될 것"이라며 "청와대와 내각은 민주당의 선거운동본부가 되고 민주당은 선거운동 출장소가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민의와 민주주의는 자취도 없이 소멸될 것"이라며 문 대통령을 향해 "내년 총선 국민 뜻에 맞게 공정하게 관리하겠는가. 지금 보이고 있는 관권선거, 부정선거의 조짐을 개선할 의지가 있는가"라고 따져 물은 뒤 "(문 대통령이) 과연 그런 의지가 있다면 선거중립내각을 구성하시라"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선거와 관련된 모든 부서에서 당으로 돌려보내시라"며 "공정하고 중립적인 선거를 보장할 수 있는 인사들로 구성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 이것이 국민의 명령"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황 대표는 최근 12.16 부동산 대책의 논란에 대해서도 "당장 폐기하라"며 "국민과 시장에 요구에 맞는 제대로 된 부동산 대책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미디어펜=손혜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