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부터 만남까지 맞춤 관리…만남에만 집중토록 배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집-회사-집이 일상이 된 흔히 말하는 워커홀릭의 34살의 미혼 여성 A씨. 회사에서는 꽤 인정 받는 커리어우먼이 됐지만, 돌아보니 친구들은 하나 둘씩 짝을 찾아 떠났고 올해 겨울은 유난히 더 춥게 느껴졌다.

통계청의 '2019 일·가정 양립 지표'에 따르면 지난 1년간 휴가를 사용한 사람의 평균 휴가 일수는 5.4일로 나타났다. A씨도 마찬가지로 휴가까지 반납하며 자신의 커리어를 위해 정신 없이 달려오느라 인연을 만날 여유조차 없었다.

최근 연애할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이성과의 만남을 케어해주기 때문에 결혼정보회사를 찾는 미혼남녀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맞춰 A씨는 기대 반 설렘 반으로 방문 일정을 잡았고 커플매니저와 원하는 이성상의 △직업 △학력 △성격 △감성 △종교 등의 결혼관까지 고려한 폭넓고 심도 있는 상담을 진행했다.

커플·매칭매니저가 협업해 한 회원을 2:1로 밀착 관리하는 시스템과 회원들의 성공적인 만남을 위해 최적의 시간과 장소까지 모두 선정해주는 부분이 A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개인이 약속을 정하는 부담이나 번거로움 없이 오로지 만남에만 집중할 수 있게끔 세심하게 배려한 부분이다.

특히 정회원 전용 앱을 통해 매니저와의 상담은 물론 추천 받은 상대의 프로필 및 미팅횟수 확인 등 모든 과정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어 바쁜 A씨에게 제격이었다.

또한 회원가입을 위한 신원인증 절차에 필요한 A씨의 혼인관계증명서와 재직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제적등본 등의 서류는 가연 본사 신원 인증팀의 대행 발급으로 진행해 회사 일정이 바쁜 A씨의 수고로움을 줄여줬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의 관계자는 "연애를 할 시간적 여유가 없는 A씨 같은 분들이 많이 문의해 주시고 있다"며 "전문가들이 인연을 찾을 수 있도록 모든 과정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해 드리니, 만남에만 집중하시면 된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