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사용·취급법 제공
   
▲ 제품사용가이드 영상서비스./사진-일동제약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일동제약은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자사 제품 사용법과 관련한 영상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대상 품목은 △지큐랩(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메디터치 썬프로텍션(상처관리용 습윤드레싱) 캐롤 쿨링 더블파워 및 캐롤 프로 더블파워(파스형 외용소염진통제) △푸레파인 연고 및 푸레파인 좌제(치질치료제) △잡스(해충퇴치용품) 등이다.

회사 측은 최근 3년간의 고객 VOC(Voice Of Customer)를 분석, 관련 문의가 많은 제품군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각 영상은 해당 제품의 올바른 사용법 및 잘못된 사용법, 취급 및 보관법, 사용상 주의사항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직관적인 화면 디자인과 시인성을 고려한 영상기법 등을 적용하여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다.

일동제약 제품 사용법 안내 영상 서비스는 자사 홈페이지 제품정보 및 공식 SNS 채널(유튜브·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제공된다.

회사 측은 제품 패키지 등에 QR코드를 추가하여 제품의 상세정보와 사용 및 보관법 등에 대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동영상을 통해 자사 제품의 안전하고 올바른 사용을 유도하고 부작용 및 오남용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소비자 의견 수렴 등 고객 친화 활동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제품 및 관련 서비스의 품질 향상에도 지속적으로 힘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