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입지·상품성·서비스 하이엔드 주거가치 제공
   
▲ 아크로 갤러리에 전시중인 아크로 대표세대 타입 전용면적 120㎡ 거실./사진=대림산업

[미디어펜=유진의 기자]대림산업의 주거브랜드 ‘아크로’가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연이어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국내 최고 주거브랜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대림산업은 하이엔드 주거브랜드 아크로가 최근 부동산인포의 설문조사 결과에서 강남3구 (강남·서초·송파구)에서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전체 설문 참여자 중 23.2%가 고급 주거가 몰린 강남3구에서 아파트 브랜드 하면 가장 먼저 연상되는 브랜드로 ‘아크로’를 꼽았다. 이는 부동산인포의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가 실시된 2017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강남3구에서 떠오르는 아파트 브랜드 1위 자리를 굳게 지키고 있는 것.

3년 연속 1위를 기록한 데에는 서초구 반포동의 1612가구 대단지 아파트인 ‘아크로 리버파크’의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단지는 지난 2016년 8월 입주 직후부터 기존에 반포를 대표하던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와 ‘반포 자이’ 등의 시세를 가뿐히 추월하고 일대 아파트값을 견인하며 이른바 대장주로 자리잡았다.

특히 올해에는 ‘아크로 리버파크’의 전용면적 59㎡가 지난 8월 23억9000만원에 거래되며 사실상 평 당 1억원 시대의 막을 연데 이어 전용면적 84㎡ 역시 지난 10월, 34억에 거래되며 대한민국 최고가 아파트의 기록을 새로이 쓰고 있다. 이에 따라 대림산업의 ‘아크로’는 하이엔드 브랜드로서의 최강의 입지를 다시금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대림산업은 아크로 단지의 건축을 위해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에 집중하고 있다. 수요자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대처 가능하도록 개발된 신평면과 특히 최대 높이의 천장고 및 지하주차장 라운지 로비 등 희소가치 있는 설계에 힘쓰고 있다. 이어 건설업계 최초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층간소음 저감 기술, 끊김없는 단열설계 기술까지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한편, 대림산업은 아크로를 미리 경험하는 전시공간 ‘아크로 갤러리’ 지난달 일반에 오픈하고 운영을 완료했다. 신사동 대림 주택전시관(강남구 언주로 812)에 마련된 아크로 갤러리는 아크로의 철학과 라이프스타일 비전이 적용된 상품과 기술력을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전시장 개념의 브랜드 갤러리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