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2020 도쿄올림픽 본선 티켓을 따러 가는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 김학범호의 명단이 확정됐다.

대한축구협회(KFA)는 24일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축구대표팀 명단 22명을 발표했다.

포워드로는 K리그2 베스트 일레븐 공격수 조규성(FC안양), 최근 상주상무에 입단한 오세훈이 선발됐다.

미드필드진에는 AFC U-23 챔피언십 예선 3경기에서 6골을 터트린 이동경(울산현대)을 필두로 K리그2 MVP 이동준(부산아이파크), 대구FC 듀오 김대원과 정승원 등이 뽑혔다. 독일 SC 프라이부르크에서 활약하고 있는 정우영은 유럽파 가운데 유일하게 포함됐다.

   
▲ AFC U-23 챔피언십에 출전하는 오세훈(좌상)-이동경(좌하)-정우영(우). /사진=대한축구협회


수비진에는 강윤성(제주유나이티드), 정태욱(대구FC), 김진야(FC서울) 등이 이름을 올렸다.

골키퍼는 송범근(전북현대), 안준수(가고시마 유나이티드), 안찬기(인천대)가 선발됐다.

2020 AFC U-23 챔피언십 최종 엔트리는 23명이다. 이번에는 22명만 발표했는데 남은 한 자리는 해외에서 뛰는 선수들 가운데 소속팀과 대표 차출 협의 결과를 보고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김학범 감독은 백승호(다름슈타트)나 이강인(발렌시아)의 합류를 기대하고 있다. 최종 명단 제출 마감일은 29일이다.

2020 AFC U-23 챔피언십은 내년 1월 8일부터 태국에서 열린다. 이 대회는 도쿄올림픽 최종예선을 겸한다. 올림픽 개최국 일본을 제외하고, 상위 3개팀이 도쿄 올림픽 본선행 티켓을 따낸다.

대표팀은 28일 인천공항을 통해 전지훈련지 말레이시아로 출국한다. 쿠알라룸푸르에서 사우디아라비아, 호주와 두 차례 비공개 연습경기를 치른 후, 내년 1월 5일 조별예선 1차전이 열리는 태국 송클라에 입성한다. 예선 C조에 속한 한국은 중국(1월 9일), 이란(1월 12일), 우즈베키스탄(1월 15일)과 조별리그를 벌인다. 

◇ AFC U-23 챔피언십 축구대표팀 명단(22명)

▲ GK= 송범근(전북현대), 안준수(가고시마 유나이티드), 안찬기(인천대)
▲ DF= 강윤성(제주유나이티드), 김진야(FC서울), 김재우(부천FC1995), 김태현(대전시티즌), 이상민 (V-바렌 나가사키), 이유현(전남드래곤즈), 정태욱(대구FC)
▲ MF= 김동현(성남FC), 김대원, 정승원(이상 대구FC), 김진규, 이동준(이상 부산아이파크), 맹성웅(FC안양), 엄원상(광주FC), 이동경(울산현대), 원두재(아비스파 후쿠오카), 정우영(SC 프라이부르크)
▲ FW= 오세훈(상주상무), 조규성(FC안양)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