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84㎡ 단일면적 2개 타입 1122가구로 구성
   
▲ 검단파라곤 센트럴파크 조감도./사진=동양건설산업

[미디어펜=유진의 기자]동양건설산업은 다음달 3일 인천 검단신도시에 ‘검단파라곤 센트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26일 밝혔다. 

검단신도시 AA2블록에 지어지는 ‘검단파라곤 센트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동 1122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84㎡,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개통이 예정된 인천지하철 1호선이 도보권에 위치한다. 인근에는 영어마을과 유·초·중·고교가 바로 접해 있다. 5만 5696㎡의 대형 근린공원도 맞닿아 있고 계양천 수변공원과 중심 상업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검단신도시 양호한 입지로 꼽힌다. 

2024년 인천지하철 1호선이 연장 개통되면 계양역에서 검단신도시까지 3개 정거장이 신설된다. 이에 김포공항역까지 약 6분이면 닿을 수 있고,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하면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 공항철도와 지하철 9호선 직결사업이 추진중이어서 서울과의 접근성은 더욱 높아진다. 인천지하철 2호선(검단신도시~일산킨텍스)도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이고,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사업도 추진 중이다. 이와함께 원당~태리간 광역도로가 개통(2021년)되면 올림픽 대로까지 10분이면 진입하고 검단∼경명로간도로까지 개통되면 공항철도와도 바로 연결된다. 

‘검단파라곤 센트럴파크’ 인근에는 인천 영어마을을 비롯 유·초·중·고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영어마을이 단지와 맞닿아 있다.
 
‘검단 파라곤’ 분양 관계자는 “‘검단파라곤 센트럴파크’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역세권이며 공항철도과 서울 지하철 5호선과 9호선까지 연장되면 수도권 광역교통망 구축의 수혜지인데다 최고의 교육환경까지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검단신도시 내 핵심입지여서 실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검단 파라곤 센트럴파크’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329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2년 6월이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