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은 다음 달 1일부터 11월25일까지 협력회사를 공개 모집하는 제3회 ‘에스-파트너스(S-PARTNERS)’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에스-파트너스는 지난 2012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협력회사 공개 모집 행사다. 중소기업 브랜드의 백화점 판로개척을 돕고 경쟁력 있는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해 상품기획자(MD)의 경쟁력을 높이는 상생 활동이다.

   
▲ 신세계백화점이 우수 중소기업 브랜드 발굴을 위한 ‘제3회 에스-파트너스’를 진행한다./신세계백화점 제공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내달 1~2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현재 백화점·할인점·아울렛 등 기존 유통업체 입점 브랜드가 아닌 로드숍 운영 사업자들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남·여성 의류는 물론 패션잡화, 생활용품 등 식품 장르를 제외한 모든 장르에 해당한다.

심사 내용은 상품 시장성(품질·디자인), 백화점 영업 적합성과 중심으로 평가되며 최종 컨벤션에서는 외부 전문가를 통해 디자인과 창의성 등 상품력을 평가받게 된다.

참여 브랜드들은 온라인 접수 후 3일간의 서류 심사와 일주일간 바이어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는 현장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컨벤션에 참여할 기회를 받게 된다.

에스-파트너스로 선정된 브랜드는 패션 컨설턴트·패션 디자이너 등 장르별 멘토들에게 디자인·상품기획·판매기법·생산·물류·매장운영 등의 모든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이후 신세계 강남점, 본점, 센텀시티점 등 주요 점포에서 제공하는 팝업스토어를 열고 고객들의 평가를 토대로 신세계백화점에서 단독매장이나 편집숍에 입점하게 된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협력회사 공개 모집 ‘에스-파트너스’는 중소기업들에 백화점 입점 기회를 제공하고 백화점도 상품 차별화로 경쟁력이 강화되는 새로운 동반 성장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