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병욱 목사 사건, "바지벗고 엉덩이 마사지 요구" 주장에 "흔들지 마라"...진실공방?

여신도 성추행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전병욱 목사가 여전히 목회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최근 출간된 책 ‘숨바꼭질’에는 ‘스타 목사’로 알려진 전병욱 목사의 성추행 사건과 세간에 알려지지 않은 성범죄 사실이 피해자의 증언과 함께 담겼다.

‘숨바꼭질’에는 그 중 동의를 받은 8명의 진술이 담겼다. 진술에는 당회장실에 부른 뒤 바지를 벗고 엉덩이를 마사지 해달라고 요구한 경우, 결혼식 주례를 부탁하러 찾아갔더니 문을 잠근 뒤 가슴과 엉덩이를 만진 경우를 비롯해 차마 입에 담지 못할 정도의 성추행 사례가 폭로됐다.

   
▲ 전병욱 목사 사건/사진=방송화면 캡처

피해자 다수는 "이 같은 성추행을 여러 번 당했다"고 밝혀 충격을 주고있다.

피해자들이 문제 제기를 바로 하지 않은 것은 전병욱 목사는 교인이 100명도 안되던 삼일교회에 부임해 교인 2만명의 대형 교회로 키운 ‘스타 목사’였기 때문이다.

한 지인에 의하면 “‘아이돌’이나 마찬가지인 목사에 맞설 용기를 감히 갖기 어려운 게 교회의 현실”이라고 말했다.

전병욱 목사가 사임하기 전부터 블로그를 통해 문제를 제기한 한 신자에게 교인들은 “목사님 흔들지 말라” “심판은 하나님이 하시는 것”이라고 되레 비난하기도 했다. 피해를 당한 여성 교인 대다수는 교회를 떠났다고 알려졌다.

그러나 전병욱 목사는 삼일교회 담임목사직을 내려놓은 것 외에는 별다른 징계를 받지 않았다.

2012년 6월부터 삼일교회 교인들은 전 목사가 속한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평양노회에 전 목사의 목사직 박탈을 요구하는 면직청원을 하고 있다.

한 지인은 “그간 네 번이나 노회에 면직청원서를 냈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상정조차 되지 않고 있다”며 “다음달 예정된 노회를 앞두고 다섯 번째 청원서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0년 성추행 논란이 커지자 삼일교회를 떠난 전 목사는 2012년부터 홍대 새교회에서 목회 활동을 하고있는것으로 전해졌다.

홍대새교회 전병욱 목사 사건을 접한 누리꾼들은 “전병욱 목사 사건, 충격적이다” “전병욱 목사 사건, 사실인가? 말도안돼” “전병욱 목사 사건, 본인의 입장은 뭐지?"  "전병욱 목사 사건, 저런 사람이 어떻게 계속 목회를?"  "전병욱 목사 사건, 교회도 상업적논리에 의해 움직이나?” “홍대새교회 전병욱 목사, 목회활동 아직도 하고 있다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