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기지원실·스마트지원팀 신설…부서 간 업무조정 통해 효율적 업무 추진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2일 소상공인 경영 환경변화에 다른 맞춤형 정책지원을 위해 새롭게 조직을 개편하고 인사발령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공단은 △6본부 △22실 △11팀으로 운영된다.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부서확대는 최소화하면서도 부서 간 업무 조정을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소진공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가능한 소상공인 육성을 위해 스마트지원팀이 소상공인 스마트 상점, 1인 미디어 플랫폼 구축에 집중한다.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폐업과 재도전을 위해 기존 컨설팅지원실은 재기지원실로 확대·강화된다.

이 밖에도 채권관리실 강화를 통해 기금 건전성 관리 기능을 높인다. 또한 비상안전실 설치를 통한 소상공인·전통시장 안전 관리 기능, 상권정보시스템과 연구기능을 연계해 빅데이터 기반의 소상공인·전통시장 연구 기능을 강화했다.

한편 이번 조직개편은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를 위한 정부 '2020년 경제정책방향'과 중소벤처기업부의 '10대 핵심과제'를 맞춰 내·외부 의견수렴과 자체 경영혁신위원회를 거쳐 진행됐다.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집중했다"며 "공단은 소상공인의 혁신동력을 강화하고, 현장중심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기관으로써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