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원대대책회의서 "검찰 압박해 수사 흐지부지"
[미디어펜=손혜정 기자]자유한국당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검찰 인사권 행사가 전망되는 데 대해 "검찰을 압박해 유재수 감찰 무마 사건과 울산시장선거공작 사건 관련 검찰 수사를 흐지부지 만들겠다는 것"이라고 3일 주장했다.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울산시장선거공작 사건의 공범일 수 있는 추 장관이 검찰인사를 하겠다는 것은 방탄인사를 하겠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추 장관은 울산시장 선거 공작 때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로서 (문재인 대통령의) 30년 지기 송철호를 울산시장 선거에 내보내기 위해 단독공천 도장을 찍은 사람"이라고 지적했다.

   
▲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사진=자유한국당
그는 "서울지검은 민주당이 송철호 울산시장의 단독공천 결정 과정에서 추 장관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정 모씨를 조사한다고 한다"며 "정 씨는 송 시장 공약을 청와대와 다리를 놓아준 사람이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정 씨는 추 장관이 민주당 대표로 있을 때 대표 비서실 부실장을 지낸 인물이다.

심 원내대표는 "청와대는 추 장관이 입맛에 맞는 인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한다"며 청와대와 법무부의 검찰 무사 무력화를 우려했다.

아울러 경찰의 '검찰 세평' 수집설을 거론하며 "세평을 수집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진 사람은 최강우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조국 밑에서 일한 최씨는 조국과도 관련이 있다"면서 "그가 변호사로 있을 때 조국 아들이 자기 법무법인 인턴을 한 것처럼 확인서를 써준 사람이고 그 후에 청와대에서 자리를 얻었다"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추 장관, 최 비서관 모두 범죄 혐의와 관련이 있다"며 현 정권의 검찰 인사권 영향 행사를 개탄했다.

한편, 심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패스트트랙 검찰 기소와 관련 당 지도부 책임론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책임은 질 용의가 있지만 지금 필요한 이야기인지는 모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심 원내대표는 회의에서 검찰의 한국당 의원 무더기 기소에 대해 "지극히 편파적"이라고 목소리를 높이며 "민주당 압박에 검찰이 굴복한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는 "민주당이 국회법 정차도 어기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강행처리하며 검찰 장악 의도를 노골화했는데 민주당의 노골함에 검찰이 순응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미디어펜=손혜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