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사회시민회의(이하 바른사회)는  30일 세월호 유가족과 술을 마시고 대리기사 폭행사건에 연루된 새정치민주연합 김현 의원의  안전행정위원회 제적과 징계안을 처리하라고 촉구했다.

바른사회는 "대한민국 의정 사상 현직 국회의원이 술을 마시고 한밤에 민간인 폭행에 연루된 사건이 국민을 놀라게 했다. 그런데 사건발생 2주일이 지나도록 당사자와 소속 정당은 진정성 있는 공식 사과나 입장 표명이 없다"고 비난했다.

이어 "국회윤리특별위원회에 제출된 김현 의원 징계안에 따르면 김 의원은 “사회적 약자인 대리기사에게 ‘야! 너 어디가’ ‘내가 누구인 줄 알아?’ 등의 반말 폭언을 함으로써 대리기사 및 행인 집단폭행의 단초를 제공”함으로써 국회의원으로서의 품위를 손상하고 국회의 명예와 권위를 실추, 국회의원이 국민 위에 군림하는 ‘갑(甲)질’의 전형을 보여줬다"고 꼬집었다. 

또 사건 후 김현 의원의 행적이 더 문제라며 "국회윤리실천규범 제10조에 의하면 ‘국회의원은 심의대상안건과 직접적 이해관계를 가지는 경우에는 관련 활동에 참여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돼 있다. 국회는 당장 김현 의원을 안전행정위원회에서 제적하고 하루속히 징계안을 처리하는 것이 여야가 경쟁적으로 외치는 정치혁신의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이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