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아이유, 김현수 성유빈 출연 '소격동' 뮤비 공개..제2 신세경?

서태지와 아이유의 '소격동'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 스틸컷이 공개됐다.

서태지의 소속사 서태지컴퍼니는 30일 서태지와 아이유의 '소격동' 뮤직비디오에 주연을 맡은 아역배우 김현수와 성유빈의 모습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낡은 난간 앞에 쪼그리고 앉아있는 김현수의 모습과 1980년대 교련복을 입고 친구들과 좁은 골목길을 지나다 위를 올려다보는 성유빈의 모습이 담겨있다.

1980년대라는 배경을 확연히 드러내는 스틸컷으로 '소격동'에 어떤 사연이 얽혀있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성유빈은 최근 종영한 SBS '괜찮아 사랑이야', 영화 '역린', '은밀하게 위대하게', '숨바꼭질' 등에 출연했다.

   
▲ 서태지 아이유 콜라보 '소격동' 뮤직비디오 스틸컷


김현수는 지난해 SBS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전지현의 아역으로 주목받았다. 드라마 '굿닥터', '뿌리 깊은 나무', '조선 총잡이' 등에도 출연했다. 앞서 서태지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을 맡았던 신세경, 이은성이 배우로 스타덤에 오른 만큼 김현수 역시 차세대 스타로 성장할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소격동'은 서태지가 다음 달 20일 발매하는 9집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의 선공개곡이다. 서태지와 아이유가 콜라보레이션 해 '남녀 각각의 입장에서 바라본 1980년대 소격동에서 일어난 슬프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테마로 두 개의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통해 두 가지 비밀을 퍼즐처럼 풀어나가는 형식의 노래다.

다음달 2일 자정 아이유가 부른 버전, 10일 자정 서태지가 부른 버전이 차례로 공개된다.

서태지 아이유 콜라보 '소격동' 스틸컷에 네티즌들은 "서태지 아이유 '소격동' 뮤직비디오, 분위기가 좋다", "서태지 아이유 '소격동' 뮤직비디오', 무슨 사연일까?"  "서태지 아이유 '소격동' 뮤직비디오, 김현수 성유빈도 신세경처럼 뜨는 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