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통위 구성 두고 새보수당 내부에서 고함 등 격한 반응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유승민 새로운보수당 의원이 대통합 신당 추진 소식에 대해 “일방적으로 발표부터 하고 따라오라는 식의 신당 추진이 어딨냐”며 격하게 화를 냈다고 ‘중앙일보’가 11일 보도했다.

   
▲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의원./사진=연합뉴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지난 9일 ‘중도‧보수대통합을 위한 정당‧시민사회단체 대표자 연석회의’에서 ‘혁신통합추진위원회’(혁통위)를 구성하고 통합신당을 결성해 4월 총선을 치르겠다고 발표했한 것을 두고 새보수당 내부에서 고함소리가 오가는 등 격한 반응이 나왔다.

유 의원 등 새보수당 의원들과 협의 없이 이뤄진 발표였다는 것이다. 이에 유 의원은 중도보수대통합 연석회의에 참석한 같은 당 정병국 의원에게 ‘왜 그런 합의문을 발표하게 방치했냐’는 취지로 따졌다고 한다.

특히 혁통위 위원장으로 박형준 동아대 교수가 임명된 것에 유승민계가 불만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매체가 인용한 한 새보수당 관계자는 ““박형준 동아대 교수가 왜 위원장 자리에 앉은 것인지 이해를 못 하겠다”며 “그에게 어떤 권한도 주겠다고 동의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같은 당 소속 다른 의원은 “박 교수는 황교안 한국당 대표와 가깝다. 우리와는 견해차가 늘 있었던 분”이라고 했다.

합의문 가운데 ‘문재인 정권에 반대하는 중도보수 등 모든 세력의 대통합을 추구한다’는 부분도 반발을 샀다. 박형준 위원장은 전날 ‘안철수 합류’를 목표로 한다며 “안철수계도 들어올 것”이라고 했다.

한 당직자는 “대통합 테이블에 앉지도 않은 안 전 의원이 왜 튀어나온 건지 이해가 안 된다”고 말했다. 다른 유승민계 의원은 “이런저런 정치세력을 덕지덕지 붙인다고 몸집이 커지는 게 아니다”고 주장했다.

새보수당은 10일 혁통위와는 별개로 한국당과 새보수당만 참여하는 통합추진위를 따로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