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들 500개 지지 댓글 쏟아내며 대정부 반발

네티즌들 "지금 정권 자생적 공산주의자 동조자"
[미디어펜=손혜정 기자]문재인 정부가 감행하고 있는 '검찰개혁'이라는 것에 공개 반발하며 사표를 던진 법무연수원 교수 김웅 부장검사(50·사법연수원 29기)를 향한 지지와 응원 분위기가 뜨겁다.

'검사내전'의 저자이기도 한 김 부장검사가 지난 14일 검찰 내부통신망 '이프로스'에 올린 '검찰개혁 방안' 공개 비판 글 내용에는 500개가 가까운 지지 댓글이 이틀째 쏟아지고 있다.

김 검사는 국회에서 통과한 검경수사권조정법안과 관련해 "국민에게 검찰개혁이라고 속이고 결국 도착한 곳은 중국 공안이자 경찰공화국"이라며 "민주화 이후 가장 혐오스러운 음모이자 퇴보"라고 강력 비판하며 사의를 표명했다.

   
▲ 김웅 검사 관련 기사에 달린 네티즌들의 지지 댓글

이어 "경찰개혁도 할 것이라고 설레발 치고 있지만, 사기죄 전문 검사인 내가 보기에 그것은 말짱 사기"라고 덧붙였다.

김 검사의 글은 500개 가까운 검사들의 지지 댓글이 달리는 등 큰 호응을 얻었으며 네티즌으로부터도 응원과 격려의 반응을 자아냈다.

검사들은 댓글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와 검경수사권 조정안 확정에 이어 윤석열 검찰총장 참모진들을 좌천시킨 법무부의 '1.8 검찰 대학살' 인사 등에 분개하며 그 부당성을 설파하고 있다.

네티즌들도 "지금 정권은 자생적 공산주의자 동조자로 봐야 한다" "김 검사의 용기에 감사하다"며 "대한민국 검찰 역사에 오점을 남기지 말고 강력하게 맞서라"는 등 검찰의 저항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또 한편으로는 김 검사가 사의 대신 검찰 내부에서 싸워줘야 한다며 "현 정부의 사법농단을 온 몸으로 막아줘야 한다"는 반응도 이어졌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4일 신년 기자회견에서 비리 의혹 등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해 "고초를 겪었다" "그에 대해 마음의 큰 빚을 졌다"고 발언한 반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서는 불신임하는 듯한 말을 남겨 반발이 거세지고 있는 분위기다.
[미디어펜=손혜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