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휴게소 또는 기차역 등에 운영
[미디어펜=백지현 기자]은행권이 설 연휴기간 귀성객 등 고객의 편의를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 또는 기차역에 이동‧탄력점포를 운영한다. 

   
▲ 은행권이 설 연휴기간 귀성객 등 고객의 편의를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 또는 기차역에 이동‧탄력점포를 운영한다. /사진제공=은행연합회


19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설 연휴기간 동안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은행별로 고속도로 휴게소 또는 기차역 등에 이동‧탄력 점포를 운영해 입출금 거래 및 신권 교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동점포는 귀성객 등 고객의 편의를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와 기차역에서 9개 은행이 총 14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이동점포에서는 신권교환이 가능하며 일부 이동점포에서는 기본적인 금융상담과 카드재발급 신청접수 등 간단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탄력점포는 주요 공항이나 기차역, 외국인 근로자 밀집지역 등에서 10개 은행이 총 33개의 탄력점포를 운영할 예정이다.

다음은 은행별 이동점포의 계획이다.

농협은행은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부산방향),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신한은행은 서해안 고속도로 화성휴게소에서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우리은행은 영동고속도로 여주휴게소(강릉방향)과 경부고속도로 천안휴게소(부산방향)에서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KEB하나은행은 영동고속도로 용인휴게소(강릉방향)에서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운영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기업은행은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와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휴게소에서 오는 23일부터 24일 까지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23일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24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국민은행은 경부고속도로 기흥휴게소와 광명역 KTX 1번 출구에서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대구은행은 중앙고속도로 칠곡 동명휴게소(춘천방향)과 동대구역광장에서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운영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부산은행은 진영휴게소 부산역광장(순천방향)에서 오는 2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경남은행은 남해고속도로 함안휴게소(순천방향)에서 오는 2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