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은경, 아이유 소격동 버전 극찬 "잠 못잘 것 같아"...서태지와 이런 인연이?'깜짝'

배우 심은경이 서태지와 아이유 콜라보 프로젝트 '소격동'의 아이유 버전을 극찬한 가운데 심은경과 서태지의 인연이 눈길을 끌었다.

심은경은 과거 서태지와 이동통신사 CF에 함께 출연해 인연을 맺었다. 당시 심은경은 서태지에게 "아저씨는 누구세요?"라고 묻는 당돌한 소녀로 등장했다.

   
▲ 심은경 소격동 아이유 버전 극찬/사진=광고영상

특히 서태지가 파트너로 직접 심은경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심은경은 2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오늘 밤은 이 음악 때문에 잠을 못 잘 듯하다"라는 글과 함께 '소격동' 음원사이트의 재생화면을 게재했다.

소격동은 서태지가 9집 앨범을 구상하며 아이유와 함께 내놓은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다. 여자의 입장과 남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80년대 소격동에서 일어난 슬프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테마로 두개의 노래와 누개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두 가지의 비밀 이야기를 퍼즐처럼 풀어나가는 새로운 형식을 담고 있다.

앞서 2일 오전 12시 공개된 아이유 버전의 '소격동'은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심은경 아이유 소격동 버전 극찬 소식에 네티즌들은 "심은경 아이유 소격동 버전 극찬, 서태지와 특별한 인연이 있었네"  "심은경 소격동 아이유 버전 극찬, 어떤 노래일까 궁금", "심은경 소격동 아이유 버전 극찬, 좋긴 좋더라"  "심은경 소격동 아이유 버전 극찬, 아하 그렇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