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9.1 부동산대책을 발표한지 한 달이 지났다. 특히 ‘택지개발촉진법 폐지’로 분당·일산 등 대규모 신도시 공급을 제한하기로 함에 따라 신도시 등 공공택지 분양 아파트의 청약경쟁률이 치솟을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번 대책으로 1기 신도시인 일산에서는 아파트 준공 20년을 앞두고 보수가 불가피한 단지들이 많고 일부 아파트는 리모델링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기대심리가 커지고 있다.

   
 

 

특히, 송도, 영종과 함께 경제특구로 지정된 청라국제도시의 경우 관광위락과 비즈니스 기능을 갖춘 글로벌 금융도시로 변모하고 있어 더욱 주목을 받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현재 청라국제도시는 도시 한복판을 관통하는 인공수로인 커넬웨이를 중심으로 전국 최초의 로봇랜드파크, 글로벌 금융타운과 복합쇼핑몰도 공사가 한창이다.

◆눈여겨 볼 만한 청라․일산 아파트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포스코건설은 청라국제도시에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를 분양 중이다. 이미 입주를 마친 이 단지는 현재 100~137㎡ 시행사 보유 잔여 물량을 분양 중으로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는 지하 1층~지상 최고 58층 4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100~209㎡ 766가구로 구성돼 있다.

단지 내부에는 대형 욕탕 및 건식․습식 사우나를 갖춘 목욕탕, 스크린골프장 ․ 골프연습실 ․ 피트니스센터, 문고 ․ 키즈룸 ․ 독서실 ․ 스트레스 해소방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됐다. 또 건폐율이 8.98%에 불과하고 녹지율이 42%달해 단지 절반 가까이 조경공간으로 조성됐다.

또 단지 앞에는 약 70만㎡ 규모의 청라중앙호수공원이 있는데 이곳은 레저 ․ 전통 ․ 예술 ․ 생태 등 공간으로 구분되며 폭 10m, 길이 4.8km의 순환도로와 4.5km의 산책로로 연결된다.

특히 지난해 6월 공항고속도로 청라IC가 개통됐고, 7월에는 청라~강서간 BRT가 운행을 개시하는 등 교통망이 확충됐다. 청라IC를 이용할 경우 30분 이내에 여의도에 도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천공항고속도로와 서울역을 잇는 청라국제도시역이 개통돼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게 됐다.

‘일산 푸르지오’=대우건설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에서 일산 푸르지오를 분양중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 지상 9~24층 아파트 13개동 전용 82~111㎡ 총 589가구 규모다. 계약 후 바로 입주할 수 있다.

실용적인 공간 설계로 실제 사용 면적을 극대화했으며, 단지 인근에 이마트 덕이점과 킨텍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쇼핑 시설이 위치하고 있다. 또 일산 호수공원, 한뫼공원, 중산중앙공원, 고봉산 등 자연 녹지공간도 가깝다.

현산초․중학교, 일산중고교와 한뫼 도서관이 도보로 5분~10분 거리에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경의선 일산역과 지하철 3호선도 가깝다. 자유로, 제2자유로, 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이동 역시 편리하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