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퍼지지 않게 해달라' 청원도 3만9461명 동의
국내 확진자 4명 발생…정부, 위기경보 '주의'서 '경계' 격상
   
▲ '중국인 입국 금지 요청'이란 제목의 청원은 27일 오후 5시 기준 45만여명의 동의를 얻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처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우한 폐렴' 사망자와 확진 환자가 늘어나며 중국인의 입국을 금지해 달라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에 참여한 인원이 4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23일 '중국인 입국 금지 요청'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청원은 27일 오후 5시 현재 45만여명의 동의를 받아 청와대 공식 답변 요건을 채웠다.

청원인은 "중국발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다"며 "북한마저도 중국인 입국을 금지하는데 (중국 최대 명절) 춘절 기간이라도 한시적 입국 금지를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미 우리나라에 (우한 폐렴이) 상륙한 뒤에는 늦지 않겠는가"라며 "선제적 조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지난 23일 올라온 '중국에서 시작한 우한폐렴 한국에 퍼지지 않게 해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글은 3만9461명의 동의를 얻었다.

청원인은 "아직 한국에는 백신이 없다고 한다"며 "중국인이 우리나라에 관광을 오지 못하게 제재해달라"고 호소했다. 

'우한폐렴 중국인 관광객 막아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린 또 다른 청원인은 "중국 대명절이 시작되는 데 우한폐렴이 극성"이라고 우려했다. 이 글은 현재 1만2133명의 동의를 얻었다. 

우한 폐렴이 국내에서도 확산 추세를 보이자 정부도 대응 태세를 강화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25일 우한 폐렴 의심환자를 공항 검역단계에서 파악하기 위해 감시 대상 오염지역을 우한이 아닌 '중국 본토 전체'로 변경했다. 이에 따라 향후 중국에서 입국하는 모든 여행자는 건강상태질문서를 제출해야 한다.

보건복지부는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를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하고 '중앙사고수습본부'를 통해 검역과 환자·접촉자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