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금융·바른경영 강조…“초일류 금융그룹으로 만들겠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윤종원 신임 IBK기업은행장이 “IBK를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초일류 금융그룹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29일 취임식 이후 기자단 상견례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윤종원 행장은 29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혁신금융과 바른경영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혁신기구를 만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행장은 ‘낙하산 논란’으로 인한 노동조합의 출근저지 투쟁으로 임명 27일 만에 출근하고 취임식을 가졌다. 그는 취임사에서 신뢰, 실력, 사람, 시스템 네 가지를 강조했다.

그는 “IBK가 추구해야 할 가치와 원칙 모두 신뢰다”며 “신뢰를 받기 위해서는 실력을 키우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이 실력의 원천이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기준을 만들어 성과와 역량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직원들의 의견을 들어 경영평가제도를 개선하고 합리적인 보상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겠다”며 “의전과 형식을 걷어내고 자율적 업무를 통해 의사결정 속도를 높이고 조직에 유연성을 더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형선 노조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임명 후 20여일은 다투고 토론하며 서로를 알아가고 맞춰가는 여행이었다”며 윤 행장에게 “IBK의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하며 노조도 기업은행 혁신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윤 행장은 취임식을 마치고 첫 공식일정으로 ‘IBK창공 구로’와 구로동 지점, IBK창공구로의 1기 육성기업 ‘올트’를 방문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