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 관계 맺어온 신망원 원아들 위해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진행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브리지스톤타이어세일즈코리아(브리지스톤코리아)는 29일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협력해 사회복지법인 신망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신망원은 비영리 아동 복지시설로 현재 약 56명의 유아 및 어린이 원생들이 함께 거주하며 생활하고 있다. 브리지스톤코리아는 2017년부터 신망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후원 활동을 해오고 있다.

   
▲ 29일 브리지스톤코리아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안전체험 교실'을 실시한 신망원에서 (왼쪽부터) 김헌영 브리지스톤코리아 대표이사와 김철호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차장, 이수정 한국어린이재단 과장, 박명희 신망원 원장, 한승준 브리지스톤코리아 트럭버스용타이어세일즈 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브리지스톤코리아


브리지스톤코리아는 예기치 못한 재난과 위험으로부터 신망원 원아들이 보다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전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왔고 이번에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협력해 '찾아가는 안전체험 교실'의 진행을 후원하게 됐다.

브리지스톤코리아와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지난 29일 진행한 '찾아가는 안전체험 교실'은 교통 안전, 생활 안전, 응급처치, 소화기 체험과 같이 신망원 원아들이 일상의 환경에서 스스로 혹은 동료들의 안전을 도모할 수 있는 안전 예방 및 응급 대응 활동을 주 내용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신망원 원아들은 안전벨트 매는 법, 안전한 자동차 승하차 방법, 화재 및 지진이 발생했을 때 대피 방법, 소화기 사용 실습, 올바른 심폐소생술 등을 교육 받고 직접 체험했다.

'찾아가는 안전체험 교실'을 진행하면서 브리지스톤코리아는 신망원에 비치된 소화기와 운동장 데크의 교체도 함께 지원했다.

김헌영 브리지스톤코리아 사장은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주인공인 어린이들의 안전은 사회 유지의 가장 기본 조건으로 이번 신망원 원아들의 안전을 위해 마련한 안전 교육 프로그램은 의미가 남다르다"며 "어린이에서부터 성인까지 모든 사람들이 안전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찾아내고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