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슬림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 장착…미세먼지까지 처리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이슨이 자사 청소기 중 가장 가벼운 ‘다이슨 V8 슬림 무선 청소기’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다이슨 V8 슬림 무선 청소기’는 이전 모델인 ‘다이슨 V8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 대비 40% 작고 가벼워진 ‘슬림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를 새로 탑재했다.

   
▲ 다이슨 V8 슬림 무선 청소기 /사진=다이슨 제공

다이슨은 보다 작고 가벼운 클리너 헤드를 제작하기 위해 항공기 등급의 6061 알루미늄을 사용했고, 이를 통해 브러시 바의 지름을 29% 줄이면서 보다 얇으면서도 더욱 견고한 제품 내벽 개발에 성공했다.

또 탄소 섬유 필라멘트와 펠트를 꿰매, 직물 결합을 위해 접착제와 플라스틱 부품을 사용한 이전 V8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 모델 대비 중량을 감소시켰다.

이 제품은 다이슨의 사이클론 기술을 통해 필터에만 의존하거나 낮은 효율의 사이클론 시스템을 갖춘 진공 청소기에서 나타나는 성능 저하를 방지하고 공기 흐름 중 먼지를 효과적으로 분리한다.

사이클론이 발생시킨 원심력으로 공기로부터 분리된 미세먼지는 먼지 통에 따로 보관되며, 먼지 통에 장착된 4개의 고무 씰을 통해 먼지가 그대로 유지된다.

   
▲ 다이슨 V8 슬림 무선 청소기 /사진=다이슨 제공

이후 작은 입자 크기의 먼지는 프리-모터 필터를 거쳐 이동하고, 마지막으로 포스트 모터 필터가 알레르기 유발 항원, 꽃가루, 곰팡이 포자를 포함한 0.3 마이크론 크기 정도의 작은 입자를 99.97% 포착해 깨끗한 공기를 배출한다. 쌓인 먼지는 레버를 위로 당기는 간단한 동작을 통해 위생적이고도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다. 

다이슨 V8 슬림 무선 청소기의 무게는 2.15kg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64만9000원이며 다이슨 공식 웹사이트 및 하이마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