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혼성그룹 거북이의 메인 보컬 금비가 '복면가왕'에 출연했다. 8년만에 무대에 선 금비는 '울컥'하며 눈물을 내비치기도 했다.

9일 오후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는 가왕 낭랑18세에 도전하기 위해 새로운 복면가수 8명이 나와 1라운드 대결을 펼쳤다.

세번째 대결에 나선 강약중강약과 치약의 대결에서는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가슴 아파도'를 선곡해 맞붙었다. 강약중강약이 56대43으로 승리하며 2라운드로 올라갔고, 패한 치약은 복면을 벗고 정체를 공개했다.

   
▲ 사진=MBC '복면가왕' 방송 캡처


개성있는 목소리의 주인공은 거북이 멤버 금비였다. 오랜만에 방송에 등장한 금비를 보고 연예인 판정단과 청중들 모두 큰 환호로 반겼다.

정체 공개 후 금비는 "8년만에 무대에 섰다"고 말하며 여러가지 감정에 북받친 듯 한동안 말을 하지 못하고 눈물을 내비쳤다.

MC 김성주가 왜 활동을 하지 않았느냐고 묻자 "현실을 회피하고 싶었다. 두려운 마음도 있었다"고 밝혀 숙연하게 만들었다.

2001년 데뷔한 3인조 혼성그룹 거북이는 '10년이 지났지만', '빙고', '비행기' 등 빅히트곡들을 내놓으며 큰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리더였던 터틀맨(임성훈)이 2008년 4월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면서 그룹이 해체됐다. 2011년 4월 새 멤버 이강을 영입해 다시 활동을 하기도 했지만 오래가지 못하고 그 해 11월 다시 해체됐다.

금비는 "시간이 지나니까 또 (무대가) 생각이 나더라"며 아픔을 딛고 활동 재개의 뜻을 내비쳤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