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작품상 수상 소감 밝혀...이재현 회장에게 감사 전해
   
▲ CJ그룹 이미경(영어이름 미키 리) 부회장이 10일 오전 10시(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의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기생충 작품상의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사진=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방송 캡쳐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기생충'을 사랑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그리고 내 남동생을 비롯한 형제들에게도 감사하다. 영화를 봐주신 관객들과 특히 '기생충'을 사랑해주신 한국 관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CJ그룹 이미경(영어이름 미키 리) 부회장이 10일 오전 10시(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의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기생충'의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에 대해 이같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영화 '기생충'은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국제영화상, 각본상 등 총 4관왕을 휩쓸었다.

작품상에 수상작이 호명되자 '기생충'의 투자 배급을 맡은 이 부회장은 제작자 (주)바른손이엔에이 곽신애 대표와 봉준호 감독, 그리고 주연 배우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기쁨을 나눴다. 곽 대표의 수상 소감 이후 마이크를 잡은 이 부회장은 가장 먼저 "가장 먼저 봉준호 감독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나는 봉 감독의 모든 것을 좋아한다. 그의 웃음과 독특한 크레이지 헤어, 걸음걸이, 패션 모든 것을 좋아한다"며 입을 열었다.

이어 "'기생충'을 사랑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그리고 내 남동생(CJ그룹 이재현 회장)을 비롯한 형제들에게도 감사하다. 영화를 봐주신 관객들과 특히 '기생충'을 사랑해주신 한국 관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여러분의 의견 덕에 우리가 안주하지 않고 창작자들과 함께 나아갈 수 있었다.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카데미는 1929년부터 아카데미 회원들이 뽑는 상으로 미국 영화제작에 직접 관여하는 사람들만이 투표권을 가진, 영화인에 의한, 영화인을 위한 미국 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식이다. 특히 '기생충'은 외국어 영화로는 처음으로 작품상을 받아 아카데미 영화제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