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 국제회의실

방송통신위원회가 사물지능통신의 미래 전략을 모색하는 ‘사물지능통신(M2M/IoT) 컨퍼런스’를 29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최근 방송통신위원회는 사물지능통신 서비스가 포함된 ‘방송통신 10대 미래서비스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물지능통신 인프라 및 서비스 확산 관련 정책과 투자 확대가 이뤄지는 시점에서 중요한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컨퍼런스는 '사물지능통신이 열어가는 미래 세상(The Future World Leading by M2M)'이라는 주제 아래, 2009년도부터 개최 되었다.

금년에는 ‘모바일 빅뱅, 변화와 도전’을 주제로 하는 기조연설과 ‘사물지능통신 추진 전략’, ‘사물지능통신 기술과 표준화’, ‘사물지능통신 서비스 시장 전망’의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되고 각 세션은 산학연 관련 전문가의 세부 주제 발표로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M2M 단말, 제품, 응용서비스 솔루션 등의 전시 및 시연을 통해 참가자 모두에게 사물지능통신 서비스를 체감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현재 컨퍼런스 사전등록자는 830명 이상이 신청한 가운데 국제회의장과 컨벤션홀에서 진행되며 세미나의 주제발표 영상은 향후 교육 등에 활용 될 수 있도록 동영상 파일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