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국제 도서전에 최초 창설된 파트너 자격으로 데뷔

삼성전자는 8~12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2014(Frankfurt Book Fair 2014)'에 '이노베이션 파트너'로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은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도서전으로 매년 100여 개국 7000여 개 업체가 참가하고 약 30만 명 이상이 방문한다.

   
▲ 삼성전자가 이노베이션 파트너로 참가한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2014에서 모델들이 전시장에 마련된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갤럭시 노트4', '갤럭시 탭S' 등 삼성전자 제품을 소개하며 시연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에 올해 처음으로 창설된 '이노베이션 파트너' 자격으로 참가해 전 세계 출판업계에 데뷔하게 됐다.

삼성전자는 도서전 기간 동안 최신 스마트 기기 '갤럭시 노트4'를 비롯해 태블릿 '갤럭시 탭S',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VR'과 '기어 서클', 프리미엄 오디오 기기 '레벨'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특히, 스마트 기기의 텍스트 읽어주기 기능(TTS)을 활용한 '들려주는 책', 인터랙티브 디지털 매거진 '페이퍼 가든', '삼성 기어VR'을 활용한 마블(Marvel) 콘텐츠 감상 등 삼성전자의 차별화된 모바일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독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도서전 운영위원회 주관으로 7일 진행된 '콘텍(CONTEC)' 컨퍼런스에서 '출판업계 트렌드와 IT 기술 발전의 상관 관계'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기도 했다.

   
▲ 삼성전자가 이노베이션 파트너로 참가한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2014에 마련된 갤럭시 스튜디오를 찾은 방문객들이 삼성전자 제품을 체험하고있다.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 부사장은 “소비자들의 독서 행태가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보다 창의적인 스토리텔링과 콘텐츠에 최적화된 스마트 기기를 소개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전 세계 출판업계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혁신적인 모바일 기기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보고, 듣고, 즐기는 새로운 디지털 독서 경험을 창출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어겐 부스(Juergen Boos)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조직위원장는 “도서전의 첫 번째 이노베이션 파트너로 삼성전자가 참여해 사람들의 생활을 변화시키는 기술과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법을 함께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