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19일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의 거취와 관련해 향후 법적대응에 나설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데 대해 “이에 대해 코멘트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밝혔다. 

   
▲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19일 오전 서울정부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 금융위원회 업무보고'를 발표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정부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 금융위원회 업무계획’ 발표 후 기자들의 질문에 대해 이 같이 답했다.

은 위원장은 “앞서 ‘금융기관의 최고경영자(CEO) 선임은 주주와 이사회가 법과 절차에 따라 선임하는 것’이라고 밝힌 의사는 지금도 유효하다”며 “이는 모든 민간금융기관에 해당된다”고 덧붙였다.

앞서 금융감독원은 지난 달 파생결합펀드(DLF) 사태와 관련해 손 회장에게 중징계에 해당되는 ‘문책경고’를 확정했다. 이에 대해 우리금융 이사회는 손태승 체제를 유지하는 한편 3월 초로 예정된 금융위 징계 통부 이후 연임 여부를 재논의 하겠다는 입장이다. 

우리금융은 금융당국으로부터 손 회장의 제재 결정이 공식 통보되면, 손 회장의 연임을 위한 행정소송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은 위원장은 또한 펀드사태 및 DLF에 대해 “금융감독원과 이견이 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며 “금감원 DLF 제재심 판단에 대해 평가하는 것은 파트너로써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