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에서 스마트폰 무료 충전서비스 등 고객편의 서비스 제공

올 여름에는 해변에서도 마음껏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된다.

KT는 스마트폰 고객 등 무선인터넷 사용자들이 7~8월 휴가기간 동안 해변에서도 와이파이를 통해 무선인터넷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주요 해수욕장에 ‘쿡앤쇼존 비치(Beach)’를 구축해 프리미엄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KT 고객들이 대천해수욕장 쿡앤쇼존 비치에서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를 이용하고 있다.
▲KT 고객들이 대천해수욕장 쿡앤쇼존 비치에서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를 이용하고 있다.


‘쿡앤쇼존 비치’는 강원, 경상, 전라, 충청, 제주 등 전국 30개 해수욕장에 구축되며, 경포/해운대/대천 등 3개 해수욕장은 오늘(29일)부터, 광안리/중문 등 27개 해수욕장은 7월 5일부터 와이파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폰 등 스마트폰 가입자의 편의를 위해 주요 해수욕장에 무료 충전서비스 등 고객 편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KT 고객은 스마트폰 전용요금제나 부가서비스에 가입하면 쿡앤쇼존에서 프리미엄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타 통신사 고객도 별도의 QOOK Wi-Fi(구 네스팟) 상품에 가입하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 무선네트워크본부 오영민 상무는 “쿡앤쇼존 비치 구축으로 휴가철 피서를 떠나는 고객들이 해변에서도 자유롭게 스마트폰으로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쿡앤쇼존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