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25일(화요일) 오늘날씨는 전국에 눈비가 내리는 날씨가 예보됐다. 강원 일부 지역에 오늘 아침과 낮 사이 대설예비특보가 발효돼 많은 눈이 내리는 곳 있겠다. 경북과 동해안 일부 지역에는 80mm 넘는 비가 내리는 곳 있겠다.  

   
▲ 25일(화요일) 오늘날씨는 전국에 눈비가 내리는 날씨가 예보됐다. 강원 일부 지역에 오늘 아침과 낮 사이 대설예비특보가 발효돼 많은 눈이 내리는 곳 있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날씨 주간날씨 주말날씨 대설특보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 영향으로 대기 상태가 청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어제 밤부터 시작된 비는 오늘 밤부터 차차 그치겠지만 호남 지역은 내일 새벽까지, 제주는 내일 오전까지 이어지는 곳 있겠다. 오늘과 내일 기온이 낮은 강원 산간에는 대설예비특보가 발효돼 곳에 따라 최고 20cm의 많은 양의 눈이 예보됐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수원 6도, 인천 대구 7도, 춘천 4도, 강릉 청주 세종 대전 5도, 전주 10도, 광주 목포 11도, 포항 9도, 울산 8도, 부산 12도, 제주 13도를 나타내겠다. 낮 기온은 서울 춘천 8도, 인천 수원 9도, 강릉 7도, 청주 세종 대전 11도, 전주 울산 부산 15도, 광주 16도, 목포 대구 포항 14도, 제주 20도를 보이겠다.

오늘과 내일 사이 강원 산간에는 곳에 따라 많은 눈이 내리겠다. 충청과 전북, 경북과 동해안 지역은 20에서 60mm, 많은 곳은 80mm 이상의 비가 쏟아지는 곳도 있겠다. 서울 등 그 밖 지역은 적게는 10mm, 많게는 40mm 정도가 되겠다.

내일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구름 많겠으며 강원도와 경상도는 흐리겠다. 전라도는 새벽까지, 제주도는 오전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 있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인천 수원 세종 3도, 춘천 1도, 강릉 4도, 청주 대전 5도, 전주 목포 대구 울산 7도, 광주 포항 8도, 부산 9도, 제주 10도로 어제보다 조금 낮겠다. 낮 기온ㅇ은 서울 수원 목포 포항 10도, 인천 8도, 춘천 9도, 강릉 7도, 청주 12도, 세종 대전 대구 제주 13도, 전주 광주 부산 14도, 울산 11도를 나타내겠다.

기상청 중기예보(주간날씨)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28~29일은 전국에 비(강원영서 비 또는 눈)가 예보됐다. 3월4일에는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은 27일 눈, 3월 1일 비, 3월 3~4일 비 또는 눈이 오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많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