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소정 기자]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26일 60만명을 넘어섰다. 전날 20만명을 넘어선 데 이어 하루 사이 40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은 것이다.

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청원 글은 지난해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앞서 드루킹 사태로 탄핵 청원 글이 올라왔고, 이번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처와 관련해서다.

청와대 게시판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 글에는 이날 오후 3시30분 기준 총 62만1376명이 서명했다.

   
▲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대구시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구지역 특별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청와대

최초 청원자는 “코로나19 사태에 있어서 문 대통령의 대처를 보면 볼수록,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닌 중국의 대통령을 보는 듯하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마스크 가격 폭등 상황에 있어서 그 어떤 조치를 내놓고 있지 않다는 점, 중국인 입국 금지 조치를 취하지 않은 점 등을 이유로 들었다.

이 청원자는 또 “현재 국내 확진자가 늘어가고, 확진자가 하나도 없는 뉴질랜드에서조차 강력한 입국 금지 조치를 취하고 있음에도 우리나라는 허울뿐인 입국 금지 대책만 내어놓고 실질적인 대책을 전혀 내어놓지 않고 있다”며 “현재도 하루에 약 2만명의 중국인들이 계속해서 대한민국으로 입국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은 ‘자국민 보호’ 가 아닌가. 정말 자국민을 생각했다면 중국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입국금지 했어야 한다”며 “문 대통령을 우리나라 대통령이라고 생각하기 어렵다. 탄핵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한 달 내 20만명의 동의를 얻은 청원 글에 대해 청와대 관계자나 정부 관계자가 답변하게 돼 있다. 해당 청원글은 전날 오후 7시 기준 20만명을 넘어섰다.

한편, 지난해 5월 ‘문 대통령의 탄핵을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의 글도 답변 기준인 20만명의 동의를 받은 바 있다. 당시 청와대는 “헌법에 따라 대통령의 탄핵은 국회의 소추 의결로 헌법재판소가 결정할 사안”이라며 “삼권분립 원칙상 정부가 답변하기 어려운 청원이라는 점에 양해를 구한다”고 답변했다.
[미디어펜=김소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