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이어 국회 국민동의청원 게시판에도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탄핵 청원 열풍이 불었다.

지난달 28일 접수된 '문재인 대통령 탄핵에 관한 청원'은 이틀만인 1일 오후3시55분을 기준으로 '청원 동의자' 5만 6263명을 기록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국회의 국민동의청원은 법안 발의 절차 등을 적용하지 않는 청와대 국민청원과 달리, 등록 30일 이내에 10만 명의 동의를 얻으면 해당 온라인 청원을 소관 상임위원회에 자동 회부한다.

문 대통령 탄핵에 관한 청원이 오는 28일까지 10만 명 이상의 동의자를 얻으면, 소관 상임위로 넘어가고 이후 전체회의 상정 및 소위원회 논의 등 본격적인 심사 절차에 들어간다.

현재로서는 접수된지 이틀만에 5만 6000명을 넘겨, 하루 이틀 내에 10만 명을 넘을 기세다.

   
▲ 문재인 대통령./자료사진=청와대
국회 국민동의청원은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대한민국 대통령이 아닌 중국의 대통령을 보는 듯 하다"며 "전세계적으로 62개국가가 중국에게 강력한 제재조치를 행했음에도 정부는 국제법을 운운하다가 눈치보며 실질적인 대책을 전혀 내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청원은 "중국인의 고통을 나누자는게 나라의 대통령이 할 말입니까? 남의 나라의 고통을 왜 우리 나라가 같이 나눠야합니까?"라고 반문하면서 "이제는 중국마저 우리에게 입국제한을 하고 있다. 우리는 이제 코로나 확진자 2등 국가되고 국가의 이미지마저 엄청나게 떨어지고 있다"고 호소했다.

또한 청원은 "중국인에게는 마스크와 손소독제, 도시락마저 좋은 것을 퍼주면서 우리나라 의료진에게는 부실한 식사를 대접하고 대구쪽에 의사를 파견하고 숙소는 알아서 하라는게 나라의 대통령입니까?"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는 곧 종식되고 경제활동을 다시하고 대규모행사도 진행해도 된다 했습니다. 그래서 그 결과가 뭡니까"라고 밝혔다.

청원은 "더이상은 지켜만 볼 수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을 우리나라 대통령이라고 생각하기 어렵다. 탄핵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