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5억원에 정상영 명예회장·정몽진 회장 사재 5억원 내놔
경영진 "국가적 위기 극복에 기업도 힘을 보태야 한다"
사랑의열매에 성금 기탁해 구호용품·생필품 지원
   
▲ KCC가 지난달 28일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10억원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2일 밝혔다./사진=KCC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KCC가 지난달 28일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10억원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KCC가 기부한 5억원을 비롯, 정상영 KCC 명예회장·정몽진 KCC 회장이 각각 4억원·1억원 씩 사재를 출연해 마련됐다.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되는 국가적인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에 기업도 힘을 보태야 한다는 경영진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KCC가 기부한 성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전국의 의료지원 봉사자와 방역 인력 등을 위한 방호복·마스크 등 의료물품 구매에 쓰일 예정이다. 아울러 보육원과 양로원 등 취약 계층과 자가 격리자들을 위한 생필품도 지원할 계획이다.

성금 전달식에 참여한 심재국 KCC 상무는 "코로나19의 조속한 종결과 피해 복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일선 현장에서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헌신에 전 임직원을 대신해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