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이 납품 업체로부터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을 확인하고 검찰이 수사에 나섰다.

   
13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부장검사 서영민)는 GS홈쇼핑 전현직 임원 2명이 가전제품 납품대행업체로부터 납품을 독점하도록 해주는 대가로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포착하고 내사를 진행 중이다.

검찰은 2012~2013년 기간 발생한 납품비리를 중점적으로 살펴보는 한편 GS홈쇼핑의 해당 임원뿐만 아니라 납품업체 2~3곳의 법인과 대표 등 관계자들에 대해서도 광범위한 계좌추적을 통해 돈의 흐름을 쫓고 있다.

특히 검찰은 이 과정에서 GS홈쇼핑으로 흘러들어간 납품업체의 뇌물 액수가 수억원 안팎인 것으로 파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 검찰은 GS샵 T&M이라는 자회사 임원이 법인자금을 횡령한 정황도 포착했다.

GS샵 T&M은 GS홈쇼핑이 자사의 상품개발·판매 노하우를 중소기업과 공유하기 위해 지난 2011년 6월 설립한 자회사로 지난해 10월 해체됐다.

검찰은 GS 샵 T&M측이 수십억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하고도 당기순손실처리한 점에 주목하고 일부 임원이 회삿돈을 횡령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검찰은 법원으로부터 이들 임원과 납품업체 계좌 등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금융거래내역을 살피고 있는 중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혐의가 드러나는 대로 관련자들을 소환해 조사할 계획이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