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최근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플러스(Tone+)'의 짝퉁 제품들이 쏟아지자 강경 대응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목걸이 형태의 LG 톤플러스는 지난 2010년 첫 출시 후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지만 최근 미국, 중국 등에서 LG 톤플러스 모조품들이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의 혼란을 야기하고 있다.

   
▲ LG전자 프리미엄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플러스' HBS-900 제품/LG전자 제공

특히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정품 여부를 확인하기가 쉽지 않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LG전자는 지난달부터 사내 특허센터 주도로 모조품 발본색원을 위해 중국 공안당국과 협력해 본격적인 단속활동에 돌입했다. 공안당국은 최근 중국 심천시에 위치한 주요 전자시장에 LG 톤플러스(HBS-730)를 유통해온 중국 업체를 단속해 모조품 전량을 압수하고 업체 대표를 체포했다.

또 해당 업체를 상대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하고 아직 적발되지 않은 모조품 유통 도매상에 대한 단속도 보다 철저히 한다는 계획이다.

지난달에는 블루투스 헤드셋을 판매하는 미국 내 모든 거래선에 대해 모조품 거래 중지를 요청하고 거래 시 법적조치를 취한다는 안내문을 발송했다. 이후 1개 업체를 적발해 판매금지조치를 내렸고 모조품 관련 신고도 늘고 있다.

서영재 LG전자 MC사업본부 IPD사업담당 상무는 "LG 블루투스 헤드셋이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이를 도용 혹은 모방하려는 움직임들이 포착돼 왔다"며 "브랜드, 기술, 디자인을 도용하는 것에 대해서는 LG전자의 지적재산권을 고의로 침해하는 행위로 간주해 사법당국과 공조해 반드시 근절시키고 손해배상까지 청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