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은 다음달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정동에 ‘청주 호미지구 우미린 1차’를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지하1층~지상25층 6개동 전용면적 84㎡~136㎡ 총390가구(1차) 규모다.

   
▲ 청주 호미지구 우미린 조감도/사진=우미건설

호미지구는 청주시 상당구 용정동 일원 7만7304㎡ 규모 도시개발구역으로 아파트 1291가구가 2개 블록 조성되며 2차 물량은 내년 상반기중 분양 예정이다.

단지 동쪽으로 순환도로가 가까워 오창, 진천, 오송등으로 이동이 쉽고 청주IC와 연결되는 경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이어지는 중부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5분 거리에 초ㆍ중ㆍ고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약500m 거리에 용암지구 학원가가 형성돼있다.

단지와 인접해 명암 유원지, 호미골 체육공원등이 위치해 주변환경도 쾌적하다. 롯데마트, 청주박물관, 어린이회관, 청주랜드등 대형마트와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좋은 4베이 위주 판상형 구조로 조성된다.

또한 카페린 등 휴식공간과 휘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남녀 구분 독서실등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청주 호미지구 우미린은 학군 중심으로 교통과 문화 및 편의시설 환경을 고루 갖춘 입지로 주목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